지금껏 중국 여행을 가려고 하면 번거로웠던 절차가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정부가 한국에 대해 무비자 입국 정책을 실시하기로 했는데요. 체류기간 및 정책 만료 시기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여행 무비자 입국 실시 체류 기간 및 정책만료 시기
중국 여행 무비자 입국
중국이 오는 8일부터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 대해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며 최대 15일간 체류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중국 외교부는 최근 발표를 통해 한국, 슬로바키아, 노르웨이, 핀란드, 아일랜드, 모나코 등 일반 여권을 소지한 방문객들에게 비자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정책은 중국이 한국을 무비자 대상국으로 포함한 첫 사례로, 양국 관계 개선의 신호로 해석됩니다.
중국 무비자 체류 정책의 주요 내용
중국의 무비자 입국 정책은 올해 12월 8일부터 시행되며, 2024년 12월 31일까지 유효합니다.
이를 통해 한국인 일반 여권 소지자는 비즈니스, 관광, 친지 방문 등의 목적으로 최대 15일까지 비자 없이 중국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 정부와 중국 정부 간 관계 개선과 내수 활성화를 목표로 시행되는 정책으로 보입니다.
한국을 포함한 9개국이 추가되면서 중국이 일방적으로 비자 면제를 제공하는 국가는 총 29개국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무비자 정책 확대의 배경
이번 무비자 정책 확대는 중국 정부의 내수 활성화 전략과 함께 양국 간 외교 관계의 긍정적인 변화로 해석됩니다.
특히 한국 내에서는 반중 여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김대기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차기 주중대사로 임명되면서 중국과의 외교적 소통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중국 여행 무비자 입국 실시 체류 기간 및 정책만료 시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 이 블로그 조회수 많은 다른 인기글 보기 ↓↓